[내맘차트] 제주도 여행지 BEST 5
안녕하세요. 김듬뿍입니다.
추운 겨울도 이제 끝나가는 요즘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져 가니 슬슬 여행준비도 하셔야죠?
아무래도 국내 대표적인 여행지는 '제주도'죠.
제주도에 많이들 가보셨나요? 저는 제주도에 정말 많이 가보았는데요. 오늘은 제가 가본 제주도 여행지 중에서 좋았던 곳 딱 5군데만 추려서 BEST 5를 말해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게요.

5위. 스누피가든
5위는 스누피가든입니다. 스누피 가든은 야외와 실내로 나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누피라는 캐릭터는 사실 굉장히 오래전에 나왔는데요. 잘 만들어진 캐릭터는 요즘 어린이들한테도 꾸준히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야외는 굉장히 넓기 때문에 열차를 운행하고 있으며, 새 둥지 모양의 구름다리(?), 호박밭, 캠핑장, 호수 등등 다양한 테마들이 있고 사진 찍기도 굉장히 좋게 지어져 있더라고요. 실내로 가면 미니영화, 그림 그리기 등 체험 및 관람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있다면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할 만한 곳이고요. 아이가 없더라도 커플이 가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금백조로 930
-운영시간 : 10월~3월 : 09:00 ~ 18:00
4월~9월 : 09:00 ~ 19:00
4위. 에코랜드
4위는 에코랜드입니다. 에코랜드는 열차를 기반으로 각 정차역에 내려 해당 테마구역을 즐기는 관광지입니다.
화산송이를 밟아볼 수 있는 체험, 단풍나무와 수국을 즐길 수 있는 길과 족욕도 즐길 수 있으며, 보트와 카약 등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에코랜드라는 이름처럼 정말 자연 속에서 논다는 느낌이 마구마구 드는 곳이었습니다. 제주도를 정말 많이 놀러 가는 저는 에코랜드를 봄, 가을, 겨울 한번씩 갔었는데요. 정말 사계절마다 매력이 각양각색이었습니다. 기회가 되면 여름에도 또 가보고 싶네요.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번영로 1278-169
-운영시간 : 매일 08:30 ~ 17:30 (입장마감 16:30)
3위. 월정리해수욕장
3위는 월정리 해수욕장입니다. 제주도에는 섬인 만큼 중문해수욕장, 이호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 등등 예쁜 해수욕장이 많지만 저는 월정리 해수욕장을 좋아합니다. 의자가 놓여 있는 너무나도 유명한 포토스폿, 근처 카페, 식당들도 많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바다색깔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그야말로 에메랄드빛 그 자체였습니다. 서핑, 스노클링, 카약 등의 수상스포츠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아예 날을 잡고 가야 할 정도로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2위.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2위는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입니다. 저는 상효원, 여미지식물원 등은 가본 적은 있습니다만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작년 11월 말에야 처음으로 가보았습니다. 바로 '동백'을 보러 간 것이었죠. 정말 이곳은 사진 찍을 스폿들이 너무 많아서 돌아보는데 오래 걸리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작년 제주도 여행 사진첩을 찾아보면 이곳에서 찍은 사진이 압도적으로 많더라구요. 저는 사실 이 곳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었는데 돌아오고 나서 알아보니 봄에는 매화, 여름에는 수국, 가을에는 핑크뮬리를 이용한 여러 축제도 함께 하더라고요. 저 역시 다음에는 다른 계절에 한번 가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운영시간 : 매일 09:00 ~ 19:00
1위. 한라산
1위는 한라산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산인 한라산은 4계절 옷을 바꿔 입는다고 표현할 정도로 다양한 모습을 갖춘 곳입니다. 저는 한라산을 눈이 오던 겨울에 한 번 가보았지만 그 압도적인 광경에 매료되어 아직까지도 제주도 여행지 1순위로 꼽습니다. 온통 눈으로 뒤덮인 설산을 경험해 보기란 쉽지가 않으니까요. 사진으로 봐도 너무 예쁘지만 눈 덮인 한라산을 실제로 올라가서 보게 되면 추위 따위는 아예 느껴지지 않을 정도랍니다. 여러분들도 꼭 기회가 되면 겨울의 한라산을 경험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또 겨울에 한라산을 가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