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차트] 겨울이 오면 듣고 싶은 노래 BEST 5
안녕하세요. 김듬뿍입니다.
어느덧 12월 말. 날씨가 매우 춥죠.
뉴스를 보다 보면 빙판길 사고 소식이 많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도로에 눈이 덮여 있지 않더라도 블랙아이스를 생각하며 항상 조심히 다녀야겠어요.

오늘의 내맘대로차트는 '겨울이 오면 듣고 싶은 노래 BEST5'입니다.
5위. Mr.2 - 하얀 겨울
- 아티스트
- Mr.2
- 앨범
- 미스터 투 1집
- 발매일
- 1970.01.01
1993년에 발표된 이 노래를 한참 나중에서야 듣긴 했지만, 옛날 느낌이 전혀 나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저는 이 노래를 들으면 눈 쌓인 거리에 서서 핫초코를 마시고 싶은 느낌이 들어요. 중간중간 들리는 종소리(?)도 겨울분위기를 한껏 UP 시켜줘서 좋았습니다.
4위. 애즈원 - 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
- 아티스트
- 애즈원
- 앨범
- As One Carolling
- 발매일
- 1970.01.01
이 곡의 원곡은 Brenda Lee라는 미국 가수가 1958년에 발표했다고 합니다. 애즈원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많은 가수들이 리믹스나 리메이크를 해서 발표를 하고 있죠. 그런데 유독 저는 애즈원의 노래가 좋은 게 목소리 때문인 것 같아요. 애즈원은 뭔가 발라드만 부를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이렇게 신나는 캐럴을 불러도 잘 어울리는 걸 보니 가수분들은 확실히 다르네요.
3위. 아이유 -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 아티스트
- 아이유
- 앨범
- Real
- 발매일
- 1970.01.01
'국민여동생' 아이유의 미리메리크리스마스입니다. 제목만 보고서는 아이유 특유의 슬픈 감성이 짙게 묻어 나오는 발라드 곡인줄 알았는데 빠른 템포의 곡이어서 반전이 있었던 기억이 있네요. 노래를 듣다 보면 행복감이 풍기는 예쁜 노래라는 생각이 듭니다.
2위. 별 - 12월 32일
- 아티스트
- 별
- 앨범
- 12월 32일
- 발매일
- 1970.01.01
어렸을 때 이 노래의 32일이라는 표현이 참 슬프다는 생각도 많이 했는데요. 어느덧 12월 중순이고 한 살 더 먹을 생각을 하니 32일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가사가 참 슬프면서 애절하고 멜로디도 가사에 딱 어울려 듣기도 편해서 겨울철이 되면 플레이리스트에 꼭 담아두는 곡입니다.
1위. IDINA MENZEL - LET IT GO
- 아티스트
- Idina Menzel
- 앨범
- Frozen (Original Motion Picture Soundtrack)
- 발매일
- 1970.01.01
이 노래는 디즈니에서 야심 차게 만든 '겨울왕국'의 OST입니다. 겨울왕국은 전 세계적으로 메가히트한 애니메이션이죠. 저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엄청 좋아하는 편이라 아무래도 이 노래를 들을 때면 겨울왕국의 장면장면이 머릿속에 생생하고 뮤지컬을 본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여운까지 남더라고요.
어땠나요?? 너무 저의 취향인가요? ㅎㅎ
댓글로 추천하고 싶으신 노래 있으시면 남겨주세요.
꼭 들어보겠습니다.
겨울철 눈길 조심! 감기 조심 하세요!
이번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