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꿀팁] 비행기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김듬뿍입니다.
연초라 그런지 주위에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너무나 가고 싶지만 여러 가지 상황들이 잘 안 따라주네요....
아쉬운 맘을 뒤로하며 오늘은 비행기를 저렴하게 예약하는 기본적인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예약 사이트 비교해 보기

우리는 보통 비행기 예약을 할 때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하거나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로 비교를 하는데요. 세상에는 여러 가지 비교사이트들이 존재합니다. 저렴한 비행기를 찾기 위해서는 나름 발품이 필요한대요. 다양한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비교하여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찾아보세요.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스카이스캐너, 구글 플라이트, Expedia, Momondo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들은 여러 항공사의 가격을 비교해 주고 특가 혹은 할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연한 일정 선택

비행기 티켓 가격은 출발일, 도착일, 비행시간 대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시즌이나 주중 비행을 고려해 보세요. 또한, 일정이 어느 정도 변경할 수 있을 정도로 유연하다면 가격이 더 저렴한 다른 날짜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단 하루 차이라도 가격은 최대 몇십만 원까지도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조기에 예약하기

일반적으로 비행기 티켓은 일찍 예약할수록 가격이 저렴합니다. 가능하다면 여행 일정을 확정 짓고 조기에 예약을 진행해 보세요. 특히 휴가철이나 공휴일 등 예약이 많은 시기에는 조기 예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름방학 시즌에는 정말 유명 해외 여행지를 가기 위해서는 6개월 ~ 1년 전에 예약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여행 날짜에 다가갈수록 여유 자리는 없는데 가격은 치솟는 현상이 생기니 날짜를 특정할 수 있다면 미리 예약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항공사나 여행 예약 사이트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여 특가 정보나 할인 티켓에 대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이를 통해 저렴한 항공권 예약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까지 해놓는다면 특정 비행편의 가격 변동 시 알려주는 곳들도 많으니 이를 활용해 봐도 저렴하게 티켓을 끊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경유지 비교해 보기

비행기가 경유하는 도시나 항공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간접적인 경유나 다른 도시를 경유하는 항공편을 고려해 보세요. 가격이 저렴한 항공사나 경유지로 예약할 경우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직항을 선호하기는 하지만 확실히 경제적인 면을 생각한다면 경유지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네요. 가격도 많이 차이가 나고요.
유연한 출발지와 도착지의 공항 선택하기

근처에 있는 다른 공항을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가까운 공항보다는 먼 공항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가격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가까운 일본의 도쿄를 방문하는 경우인데요. 도쿄에는 하네다 공항과 나리타 공항이 있죠. 날짜와 시간대에 따라 하네다 공항과 나리타 공항도 가격 차이가 납니다. 물론 가까운 나라라 기본적인 비행기 가격이 낮기 때문에 큰 체감이 안되지만 뉴욕 같은 경우 JFK 공항과 뉴왁 공항, 라과디아 공항 등 무려 3가지 공항이 있고 가격차이가 엄청나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