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트 모음/별별차트

[여러가지BEST 5] 최다 관객 영화 BEST 5 (한국)

by 김듬뿍 2023. 1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듬뿍입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개봉한 영화 중 최다 관객 순위 BEST 5를 준비해 봤습니다.

그럼 바로 출발해 보죠!


5위 어벤져스 : 엔드게임 (13,977,602명)
 
어벤져스: 엔드게임
인피니티 워 이후 절반만 살아남은 지구 마지막 희망이 된 어벤져스 먼저 떠난 그들을 위해 모든 것을 걸었다! 위대한 어벤져스 운명을 바꿀 최후의 전쟁이 펼쳐진다!
평점
7.9 (2019.04.24 개봉)
감독
앤서니 루소, 조 루소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에반스, 마크 러팔로, 크리스 헴스워스, 스칼렛 요한슨, 제레미 레너, 돈 치들, 폴 러드, 브리 라슨, 카렌 길런, 다나이 구리라, 조슈 브롤린, 브래들리 쿠퍼, 기네스 팰트로, 베네딕트 웡, 존 파브로, 베네딕트 컴버배치, 채드윅 보스만, 톰 홀랜드, 조 샐다나, 에반젤린 릴리, 테사 톰슨, 르네 루소, 엘리자베스 올슨, 안소니 마키, 세바스찬 스탠, 톰 히들스턴, 폼 클레멘티프, 데이브 바티스타, 레티티아 라이트, 존 슬래터리, 틸다 스윈튼, 헤일리 앳웰, 나탈리 포트만, 마리사 토메이, 타이카 와이티티, 안젤라 바셋, 마이클 더글라스, 미셸 파이퍼, 윌리엄 허트, 코비 스멀더스, 숀 건, 윈스턴 듀크, 린다 카델리니, 맥시밀리아노 헤르난데즈, 프랭크 그릴로, 사나다 히로유키, 톰 본-롤러, 제임스 다시, 제이콥 배털런, 빈 디젤, 로버트 레드포드, 크리스 프랫, 사무엘 L. 잭슨, 렉시 레이브, 로스 마퀀드, 조 루소, 엠마 푸르만, 마이클 제임스 쇼, 테리 노타리, 케리 콘돈, 케이드 우드워드, 스탠 리, 칼란 멀비, 타이 심킨스, 샘 하그레이브

5위는 '어벤져스 : 엔드게임'입니다. 2019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13,977,602명이라는 관객 수를 기록했는데요. 길고 긴 '어벤져스 시리즈'의 완결 편이라서 그런지 많은 팬들의 기대감이 굉장히 컸었죠. 그 기대를 충분히 충족시켰던 매우 잘 만든 영화이기에 관객수도 한국 역대 5위라는 대기록을 세울 수 있었겠죠? CG 등의 기술력이 많이 들어가 제작비는 약 4,200억이나 들었으나 월드 박스오피스 약 3조 6,400억, 북미 박스오피스 1조 1,170억이라는 수익을 거둬들이면서 전 세계 박스오피스 역대 2위를 기록했습니다. (1위는 아바타)

 

 

 

4위 국제시장 (14,263,203명)
 
국제시장
1950년 한국전쟁을 지나 부산으로 피란 온 ‘덕수’(황정민 분)의 다섯 식구, 전쟁 통에 헤어진 아버지를 대신해야 했던 ‘덕수’는 고모가 운영하는 부산 국제시장의 수입 잡화점 ‘꽃분이네’서 일하며 가족의 생계를 꾸려 나간다. 모두가 어려웠던 그때 그 시절, 남동생의 대학교 입학 등록금을 벌기 위해 이역만리 독일에 광부로 떠난 ‘덕수’는 그곳에서 첫사랑이자 평생의 동반자 ‘영자’(김윤진 분)를 만난다. 그는 가족의 삶의 터전이 되어버린 ‘꽃분이네’ 가게를 지키기 위해 ‘선장’이 되고 싶었던 오랜 꿈을 접고 다시 한번 전쟁이 한창이던 베트남으로 건너가 기술 근로자로 일하게 되는데… 가족을 위해 굳세게 살아온 그때 그 시절, 가장 평범한 아버지의 가장 위대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평점
7.1 (2014.12.17 개봉)
감독
윤제균
출연
황정민, 김윤진, 오달수, 정진영, 장영남, 라미란, 김슬기, 이현, 김민재, 태인호, 황선화, 엄지성, 장대웅, 신린아, 이예은, 최재섭, 정영기, 유정호, 맹세창, 홍석연, 최 스텔라 김, 고윤, 남진복, 박선웅, 황인준, 엄보용, 유노윤호, 박영수, 김선영, 윤영경, 현봉식, 조연호, 김재철, 진선미, 한철우, 유재상, 박시아, 김설, 신정섭, 허동원, 김근영, 이민영, 차승호, 서윤하, 전성훈, 아누팜 트리파티, 정찬우

4위는 '국제시장'입니다. 2014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부산에 있는 '국제시장'을 배경으로 1950년 대 독일 광부로 파견되었던 산업화 세대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정말 많은 분들의 눈물을 쏙 빼어놓은 영화입니다. 저도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요. 의외로 평론가들 사이에서는 정치적 문제 등으로 논란이 있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네이버평점을 보면 관람객 9.16점, 네티즌 9.02점에 비해 평론가 점수는 5.81로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제작비가 그래도 꽤 들어 손익분기점이 꽤 높았다고 해요. 정확한 자료는 제가 찾지는 못했지만 약 650만 명이라고 합니다. 

 

 

 

3위 신과 함께 죄와 벌 (14,411,502명)
 
신과함께-인과 연
천 년 동안 48명의 망자를 환생시킨 저승 삼차사, 한 명만 더 환생시키면 그들도 새로운 삶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강림(하정우)은 원귀였던 수홍(김동욱)을 자신들의 마지막 귀인으로 정하는 이해할 수 없는 선택을 한다. 저승법 상 원귀는 소멸되어야 마땅하나 염라대왕(이정재)은 저승 삼차사에게 새로운 조건을 내걸며 강림의 제안을 수락한다. 염라의 조건은 성주신(마동석)이 버티고 있어 저승 차사들이 가는 족족 실패하는 허춘삼 노인을 수홍의 재판이 끝나기 전까지 저승으로 데려오는 것. 허춘삼을 데리러 이승으로 내려간 해원맥(주지훈)과 덕춘(김향기), 하지만 성주신의 막강한 힘 앞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기만 하던 중 우연히 그가 천 년 전 과거에 해원맥과 덕춘을 저승으로 데려간 저승 차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스스로도 기억 못 하는 과거에 대한 호기심으로 해원맥과 덕춘은 성주신과 거래를 시작하는데… 이승과 저승,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천 년의 비밀이 밝혀진다!
평점
6.9 (2018.08.01 개봉)
감독
김용화
출연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조한철, 임원희, 남일우, 정지훈, 디오, 이준혁, 장광, 정해균, 이정재, 이경영, 성동일, 김민종, 김명곤, 정유안, 예수정, 안지호, 김하라, 홍인, 임철수, 김태준, 권수정, 설시연, 박웅비, 김지안, 이우주, 강민, 임한빈, 오대원, 성승우, 오희준, 이지혜, 이지향, 윤성찬, 정아미, 정지연, 선율우, 김대근

3위는'신과 함께 죄와 벌'입니다. 위 사진은 '신과 함께 인과연' 인데 '죄와벌'이 검색이 안되네요. '신과함께 죄와벌'은 주호민 작가의 웹툰 '신과함 께'를 영화로 만든 작품인데요. 웹툰을 못 본 상태에서 봤는데 설정이 정말 재밌다고 느꼈었습니다.

2편이 '신과 함께 인과연'이고 이 영화도 1,200만명 동원이라는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3편과 4편도 제작예정이 있다고 하니 기다려보면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것 같네요. '신과함께 죄와 벌'은 한국에서만 약 1,400억 원을 벌어들여 이 수익만으로도 다음 편인 인과 함께 제작비를 모두 충당할 정도였다고 하네요. 저도 이 영화의 팬으로서 빨리 3편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2위 극한직업 (16,265,618명)
 
극한직업
낮에는 치킨장사! 밤에는 잠복근무! 지금까지 이런 수사는 없었다!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범인을 잡을 것인가, 닭을 잡을 것인가! 2019년 새해, 출동!
평점
7.4 (2019.01.23 개봉)
감독
이병헌
출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신하균, 오정세, 김의성, 송영규, 양현민, 허준석, 장진희, 신신애, 김지영, 김강현, 김종수, 이중옥, 최정은, 한준우, 지찬, 이한종, 김성우, 이동용, 김병호, 한동희, 박재홍, 안성봉, 권지훈, 조주한, 박정환, 편광진, 이유진, 하철, 서호철, 나철, 장지웅, 태원석, 이정수, 이왕수, 이상찬, 박정표, 장격수, 이하늬, 박진아, 이운산, 김남우, 정우영

2위는 '극한직업'입니다. 이 영화는 제작비가 최소 몇백 억을 하는 다른 대형 영화와는 달리 단 95억 원의 제작비로 한국에서만 1,600억이라는 최고의 수익을 거든 작품입니다. 이 영화가 처음 나왔을 때에는 그냥 보통의 코믹 영화라고 생각했었는데요. 막상 영화를 보니 제가 본 코믹 영화 중에서 제일 많이 웃었던 영화가 돼버렸더라고요. 그만큼 코믹요소가 굉장히 많았고 스토리가 전개되는 과정도 전혀 지루하지 않았던 영화입니다. 

 

 

 

1위 명량 (17,615,437명)
 
명량
1597년 임진왜란 6년, 오랜 전쟁으로 인해 혼란이 극에 달한 조선. 무서운 속도로 한양으로 북상하는 왜군에 의해 국가존망의 위기에 처하자 누명을 쓰고 파면 당했던 이순신 장군(최민식)이 삼도수군통제사로 재임명된다. 하지만 그에게 남은 건 전의를 상실한 병사와 두려움에 가득 찬 백성, 그리고 12척의 배 뿐. 마지막 희망이었던 거북선마저 불타고 잔혹한 성격과 뛰어난 지략을 지닌 용병 구루지마(류승룡)가 왜군 수장으로 나서자 조선은 더욱 술렁인다.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배가 속속 집결하고 압도적인 수의 열세에 모두가 패배를 직감하는 순간, 이순신 장군은 단 12척의 배를 이끌고 명량 바다를 향해 나서는데…! 12척의 조선 對 330척의 왜군 역사를 바꾼 위대한 전쟁이 시작된다!
평점
7.8 (2014.07.30 개봉)
감독
김한민
출연
최민식, 류승룡, 조진웅, 김명곤, 진구, 이정현, 권율, 오타니 료헤이, 이승준, 김강일, 노민우, 김태훈, 박보검, 이도군, 이해영, 장남부, 문영동, 김원해, 이승준, 유순웅, 김길동, 최덕문, 박노식, 장선호, 신유람, 김현태, 정제우, 강태영, 김구택, 주석태, 조복래, 고경표, 심지원, 이재구, 조하석, 이병길, 구서준, 이주실, 김민석, 결휘, 하수호, 김문종, 이태형, 한동희, 김준형, 김재철, 이상도, 남경읍, 이성우, 서성광, 박성택, 정수남, 서제일

1위는 '명량'입니다. 무려 1,700만 명.... 2014년에 개봉한 후 아직까지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과연 이 기록을 깰 수 있는 영화가 나올 수는 있을까요?

이 영화는 이순신 장군의 명량 해전을 바탕으로 하는 이야기라 바다가 나오는 씬들이 많을 텐데 과연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을지 궁금했는데요. 뚜껑을 열어보니 걱정했던 해상 전투 장면이 정말 역대급으로 잘 연출이 되어 많은 충격을 받았었죠. 실제로 바다에서 배 띄워놓고 촬영한 게 아닌가 의심할 정도였으니까요.

또한 당시 이슈가 되었던 게 있는데요. '명량'이 개봉한 후 평론가들의 평점이 평균 5~6점대에 머물면서 영화를 보고 나온 관객들이 평론가들에 대한 불신을 갖기 시작했죠. 현재는 많이 조용해졌으나 그 당시에 포털사이트 한줄평 등을 보면 평론가를 부정하는 댓글들이 굉장히 많았었습니다. 

참고로 이 영화의 후속편인 '한산'은 726만 명에 머물렀고, 23년 12월 20일 '노량'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잠시 주춤했던 이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노량'은 과연 어떤 성적을 거둘까요?

반응형

댓글